서울시 장기 전세주택 모집공고 확인하기 - 여의도A전문가
반응형

서울시 장기 전세주택 모집공고 확인하기

서울시 장기 전세주택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서울시 장기 전세주택 입주자 모집 정책 보도자료가 배포되었던 것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십니다. 이번 서울시 장기 전세주택 입주자 모집의 핵심 부분은 주변 전세시세의 80%이하의 보증금으로 최장 20년까지 거주할 수 있도록 하는 장기전세주택의 공급을 시작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해당 일자는 2021년 8월 27일 1,900호에 대한 입주자 모집을 시작할 것이며 2026년까지 5년간 총 70,000호 가량의 공급을 하겠다고 했습니다. 

 

자세한 설명을 하기에 앞서 아직 진행중인 5차 재난지원금 관련하여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유용한 정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 확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 확인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 확인 / 신청방법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 8월 말부터 신청 및 접수가 시작됩니다. 기준은 6월 건강보험료를 기준으

40.orangechart.net

2021년 8월 24일 서울시에서 장기 전세주택 1900호 입주자 관련 보도자료가 나왔습니다. 

주변 시세의 80% 이하의 보증금으로 최장 2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고 관련 보도가 나오면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기존 물량공급의 2배 이상을 5년 내 공급. 주변 시세 80% 이하로 최장 20년 안정적 거주

- '예비입주자'제도 신규 도입. 공가 발생 사전에 예측해 미리 선발 후 즉시 입주

- 공급가격 결정기구에 외부전문가 대거 위촉해 공급가격 급등 방지하고 공공성 향상

- 민간 토지 및 공공재원 결합하여 '상생주택' 도입과 기존에 장기전세주택 제도의 재설계도 추진

 

🟧 80%이하 보증금 장기전세주택 공급

 

- 주변 시세의 80% 이하 보증금으로 최대 20년까지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오세훈표 장기전세주택 공급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오세훈 시장이 전세시장 안정화를 위해 공약했던 장기전세주택을 2026년까지 5년간 총 7만호 규모로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14년간 공급되었던 약 3만3천호의 2배가 넘는 양으로 실로 엄청 많은 전세주택이 공급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27일(금) 1,900호 입주자의 모집 공고를 시작할 것이라고 공고했습니다. 

이번에는 기존의 방식이 장기 전세주택이라는 방식과 상생주택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통해 1,900호의 입주자를 모집할 것이라고 합니다. 

서울시는 장기전세주택 공급을 통해 공급확대를 함과 더불어 공급과 속도의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공공가격의 공공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 개선까지도 진행할 것으로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내부 위원으로만 운영되었던 장기전세주택 공급가격 결정기구인 '임대업무조성심의위원회'에 외부 전문위원을 대거 위촉. 서문주거 안정이라는 취지가 훼손되지 않도록 합리적인 가격을 결정할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 장기전세주택 모집공고 예정시간

 

- 서울시는 장기전세주택 공급계획을 발표하며, 27일(금) 오전 11시에 1,900세대에 대한 (예비)입주자 모집 공고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엘 청약조건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엘 청약조건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엘 청약일정 정보입니다. 수지구청역은 강남역까지 25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신분당선 수지구청역 및 수인분당선 죽전

40.orangechart.net

 

🟧 장기전세주택 모집 아파트

- 이번 1,900세대는 아래와 같이 구성됩니다. 

  1. 고덕강일 13단지
  2. 동작트인시아
  3. 고덕강일
  4. 마곡

이번 공급분의 전세보증금은 지난 20일 개최된 임대업무조정심의위원회에서 결정되었으며, 면적별 평균보증금은 60㎡이하 403,773천원, 60㎡초과 85㎡이하 424,107천원, 85㎡초과 606,875천원입니다. 

서울시는 개별 장기전세 공급가격을 2년마다 심사해 변회된 시세를 반영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전세 보증금의 5% 이내에서 전세금의 증감을 조청, 초과하는 보증금은 입주자에게 돌려줄 것이며 부족한 보증금은 입주자가 추가로 내는 방식입니다. 

🟧 모집공고 확인하기

 

- 이번 모집공고는 SH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8월 27일(금) 10시에 밝히기로 했습니다. 

아직 정확한 일정은 나오지 않은 관계로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부탁드립니다. 

🟧 입주자격

- 입주자격(일반공급)은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서울특별시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신청면적별 가구당 일정 소득 및 부동산 자동차 기준을 갖춰야 합니다. 

전용면적 85㎡이하 주택 신청면적별로 청약종합저축 납입횟수 및 소득, 거주지에 따라 청약순위가 결정되며 전용면적 85㎡ 초과 주택의 경우 청약종합저축 예치금액 및 가입기간에 따라 청약순위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신규 공급 물량 중 약 250세대 가량은 노부모 부양, 장애인, 고령자 및 신혼부부 등에 우선적으로 공급될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청약 신청일정

 

- 청약신청은 9월 15일(수) ~ 27일(월) 까지 순위별로 접수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터넷 및 모바일 청약을 통해서만 진행됩니다. 

고령자 및 장애인 등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청약자를 위해 우편청약접수를 병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선순위 신청자 수가 공급세대의 300%를 초과할 경우에는 후순위 청약 신청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차원으로 현장 공개 및 샘플하우스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단지 배치도와 평면도 등을 담은 전자팜플렛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나머지 자세한 사항은 SH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엘 청약조건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엘 청약조건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엘 청약일정 정보입니다. 수지구청역은 강남역까지 25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신분당선 수지구청역 및 수인분당선 죽전

40.orangechart.net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 확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 확인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 확인 / 신청방법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 8월 말부터 신청 및 접수가 시작됩니다. 기준은 6월 건강보험료를 기준으

40.orangechart.net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