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재난지원금 신청 국민지원금 10만원 - 여의도A전문가
반응형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신청 국민지원금 10만원

5차 재난지원금 중 하나인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전에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5차 재난지원금 지급내용 확인하기

-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 확인 바로가기

🟧 카드사 신청페이지

- 본인 소유의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가 있는 은행에서 신청하시면 바로 입금 신청 가능합니다. 

신용카트 및 체크카드  온라인 신청
롯데카드 www.lottecard.co.kr
비씨카드 www.bccard.com
삼성카드 www.samsungcard.com
신한카드 www.shinhancard.com
우리카드 www.wooricard.com
현대카드 www.hyundaicard.com
KB국민카드 www.kbcard.com
NH농협카드 www.card.nonghyup.com
카카오뱅크 페이 www.kakaobank.com

 

🟧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 전 국민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국민들에게 재난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고 작년부터 계속되고 있는 지원금은 벌써 5차까지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모든 국민들에게 재난 지원금이 지급되어야 한다는 입장과 현재 생계를 유지하기 어려운 국민들을 추려서 지급해야 한다는 입장이 팽팽하게 대립되어 왔었습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 은 지급 대상자와 지급액에 따라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회망 회복 자금, 상생 소비 지원금으로 구분하여 지급하고 있습니다. 

혹시 소상공인들에게 지급하기로 되어 있는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을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를 통해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소상공인 희망 회복자금 신청방법 <<

 

작년 5월에 시작되어 벌써 다섯 번째 재난 지원금 소식입니다. 2차~4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소상공인 또는 저소득층 위주로 지급되었습니다. 그러나 5차 국민 재난지원금의 경우 소득 하위 88% 가구에게 1인당 25만 원씩 지급될 예정이고 추석전에 모든 지급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또한 저소득 재난지원금 으로는 저소득층에게 별도로 추가 10만 원의 지원금을 더 지급할 예정입니다. 기초수급자 및 저소득층에게는 상생 국민지원금 25만원과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10만원, 1인당 총 35만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5차 재난지원금 - 저소득 재난지원금 대상자

- 8월을 기준으로 기초 생활 보장 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 부모 가족이 이에 해당됩니다. 

- 8월 31일 기준 기초 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 부모 가족이어야 하며, 이는 전국 256만 명에 해당 됩니다. 

- 기촐 수급자의 경우 생계, 의료, 주거, 교육 급여자에 해당

- 차상위 계층의 경우 차상위 본인 부담 경감 차상위 자활, 차상위 장애인 연금, 차상위 장애 수당, 차상위 계층 확인의 법정 차상위 계층

- 한 부모 가족의 경우 아동 양육비 지원 법정 한 부모 가족 자격 보유 대상자만 해당됩니다. 

 

🟧 신청방법

- 8월 1일 이후 대상자의 전출, 전입이 발생하게 된 경우 지급 대상자 최초 8월 1일 명단을 기준으로 하여 대상자가 거주한 주소지에서 지급 하고 있습니다. 신규 대상자가 자격 취득 이전에 전출, 전입한 경우에는 대상자가 거주하고 있는 전입지에서 지급하고 있습니다. 

2021년 7월에 복지 급여를 신청해서 9월 이후에 자격을 취득했을 경우 지급 기준의 경우 자격 취득일이 2021년 8월 31일 이전이기 때문에 2021년 9월 1일 이후 자격 취득 대상자는 지급에서 제외가 되며, 신청일 기준이 아닌 자격 취득일 기준으로 8월 31일까지 자격이 취득 되어야 합니다. 

 

🟧 저소득 재난지원금 지급 금액

- 위에서 언급한 저소득층 재난지원금은 1인당 10만 원씩 지급이 될 예정입니다. 

 

🟧 저소득 재난지원금 지급일?

- 저소득층 재난지원금은 8월 24일에 추가적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 8월 24일 이후 신규 복지 급여 책정 대상자와 계좌 요류자 등은 9월에 지급이 될 예정이며, 1인단독 가구 사망자 및 2021년 9월 1일 이후 수급자격 취득자는 제외가 됩니다. 

 

🟧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 저소득층 재난지원금은 별도의 신청 절차가 없습니다. 

지급 방법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기초 생활 보장 급여 등 지급일 기준 자격이 있는 가구원 수에 따라서 기존 급여 계좌로 8월 24일 입금이 되며, 금융 기관 계좌로 보장가구 대표 1인 계좌로 일괄 입금 처리됩니다. 

 

🟧 계좌 미등록자

- 기타 기초 및 차상위 등 계좌 미등록자는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을 받아 계좌로 지급이 될 예정입니다. 별도의 신청이 필요하며, 신청 안내 문자 등이 발송이 될 예정으로 계좌 미등록자분들의 경우에는 주소지 관한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셔서 직접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신청 서류는 신청서, 신분증, 통장 사본이 필요하며, 대리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이 별도로 필요합니다. 

저소득층 재난지원금에 대해 자세한 문의사항은 보건 복지 상담 센터 (국번없이 129)로 문의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